1 개인정보의 안전성 확보조치 기준에 따라 개인정보처리시스템 접근통제 조치를 위해 홈페이지 관리자 시스템 접속 시, 홈페이지 담당자 개인 계정 사용 및 2차인증(EPKI 인증서 인증) 방식이 적용되었습니다.
[기존] ID/PW 로그인(학교 관리자 계정 사용) [변경] ID/PW 로그인 후 교직원 EPKI 인증서 로그인(홈페이지 담당자 개인 계정 사용)
2 단, 담당자 개인 계정에 관리자권한이 부여되어있어야 관리자시스템 접속 가능하므로, 권한 미부여된 경우 홈페이지 지원센터에 별도 요청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공문에 의거하여 기제출된 담당자 계정에 관리자권한 일괄 부여완료 (epki인증서가 아닌 다른 방법으로 계정생성한 경우 정상접근 불가 및 재가입 필요)
[관련: 감사과-4664(2024. 7. 22.) 「학교 홈페이지 관리자시스템 2차인증 적용 및 담당자 현황 제출 안내」]
최초 권한부여 이후에는 학교 자체적으로 권한 부여 및 회수 등 관리 필요(공문_붙임1 참고)
홈페이지 지원센터 이용 시에는 소속학교 확인을 위해 기존 학교관리자계정(goegy--) 사용하여 수정사항 요청
4. 사서 선생님 : 도서실에 계신 선생님, 책을 대출 반납해주고 책에 대한 궁금한 것이 있거나 찾는 책이 있으면 사서선생님한테 물어봅니다.
대출, 반납할 때 유의점
1. 도서실 이용 시간 이용시간 : 8시 30분 - 16시 20분 (월 - 금)
2. 사서의 출장이나 수업 또는 방학 중에는 이용 시간이 변경될 수도 있습니다.
3. 대출 할 때는 “대출해주세요”라고 말한 뒤 본인의 이름을 말하면 됩니다.
4. 반납 할 때는 “반납이에요”라고 말한 뒤 사서 선생님에게 확인을 받고 제자리에 꽂거나 제자리를 모를 경우에는 북트럭 위에 올려놓습니다. 혹시 사서 선생님이 없는 경우에는 도서실 밖에 반납함이라는 구멍이 있는 데 그곳에 책을 넣어주면 됩니다. 반납을 사서 선생님에게 확인받지 않거나 반납함에 넣지 않고 그냥 자리에 꽂아 넣거나 북트럭에 올려놓고 가면 반납처리가 되지 않아서 대출을 하지 못하거나 반납을 하고도 연체자가 될 수도 있습니다.
5. 대출기간은 일주일 입니다. 예를 들면 월요일에 대출해가면 다음 주 월요일까지 반납해야 합니다. 책을 빨리 읽어서 다음날 화요일에 반납하고 또 다른 책을 대출해가면 더 좋겠지요.
6. 책을 연체한 경우에는 하루 연체면 하루를 대출금지, 일주일이면 일주일을 대출금지입니다.
7. 책을 잃어버린 경우에는 동일한 책으로 책값을 변상하거나 책을 가져오면 됩니다. 책이 품절이거나 절판이 된 경우에는 사서 선생님과 상의하면 사서 선생님이 대체 할 수 있는 책을 선정해 주면 그 책을 사오면 됩니다.